구구단 봉사단,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펼치다!
상태바
구구단 봉사단,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펼치다!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19.12.09 04:44
  • 조회수 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문1동 취약계층 2세대, 연탄 1,200장 후원
구구단 회원이 취약세대 연탄 전달하는 모습   사진=구구단

[시민의소리=편집팀]  구리시 관내 구리고 구리여고 동문 연합 봉사단인 ‘구구단 봉사단(공동단장 이은주, 이경희)’은 지난 7일 교문1동 복지취약계층 2세대를 방문하여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구구단 봉사단은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매년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이번 봉사에는 구구단 임원진과 가족 20여명이 참여하여 각각 600장씩 1,200장을 직접 배달했다.

구구단 회원이 취약세대 연탄 전달하는 모습    사진=구구단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약 세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조심스러운 손길로 가정에 연탄을 차곡차곡 쌓아가며 연탄을 나르는 구구단 회원들의 얼굴에는 힘든 내색보다는 환한 미소가 떠나질 않았다.
   
구구단 연합 봉사단 이은주 단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스한 손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행사를 준비했다. 나눔 문화가 확산돼 많은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구단 회원이 연탄 배달하는 환한 모습
구구단 회원이 연탄 배달하는 환한 모습     사진=구구단

수혜를 받은 홍 모 어르신은 “이렇게 쌓여있는 연탄을 보니 겨울에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든든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오현 교문1동장은 “올해도 변함없이 연탄 후원과 봉사활동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 연탄 가격 상승에 난방비 부담을 지녔을 복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  구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