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3년 계묘년 아차산 해맞이객 안전대비
상태바
구리시, 2023년 계묘년 아차산 해맞이객 안전대비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2.29 23:27
  • 조회수 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새해맞이 등산객 안전관리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202311일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아차산에서 새해를 맞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공무원 등 120여 명을 투입할 예정이다.

구리시는 2023년 계묘년 아차산 해맞이객 안전대비를 위한 종합대책을 내놓았다.
구리시는 2023년 계묘년 아차산 해맞이객 안전대비를 위한 종합대책을 내놓았다.

지난 21일 내린 눈이 아직 녹지 않았고 코로나19 집합금지 해제 이후 처음 맞는 새해로, 가까운 아차산에 해맞이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시는 지난 28일 구리경찰서, 구리소방서와 합동으로 주요 등산로의 결빙구간과 다중 운집 시 위험구간을 사전 점검하는 등 관계자 안전대책 회의를 실시했다.

 

인파 분산 및 좁은 등산로의 이동 유도와 안전사고를 대비하고자 시 공무원, 구리시 숲사랑지도원, 경찰 등 인력을 배치하고, 응급상황 시 즉시 구조 및 구급 조치가 가능하도록 구리소방서와 구리보건소의 구급 구조 장비와 인력을 배치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2023년 새해 건강과 평안을 위해 아차산에서 새해를 맞는 등산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산행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겨울철은 등산 시에 미끄러움으로 인한 실족 및 저체온증, 동상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발목을 잡아주는 등산화와 등산스틱, 아이젠을 착용하고, 따뜻한 음료와 방한용품을 준비해야 한다.

 

아울러, 유사시에는 등산로에 표시된 위치번호판을 숙지하여 119 또는 112로 신고하여 구조요청을 하고, 스마트폰 GPS 기능을 켜두어 신속한 구조 지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