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경춘공원묘원에 시민 전용 묘역 생긴다
상태바
구리시, 경춘공원묘원에 시민 전용 묘역 생긴다
  • 오병학 기자
  • 승인 2022.12.27 18:23
  • 조회수 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춘공원묘역 사용료 43%할인 쾌적한 환경 장묘시설 제공
- 관내 공설묘지 포화상태 ... 구리시 주소지와 본적 확인자 이용 가능

[구리=구리남양주시민의소리]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재단법인 경춘공원묘원(이사장 최흥순)과 공원내 구리시 전용묘역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MOU)를 27일 맺었다. 

이날 체결식에는 대한노인회구리시지회, 구리시새마을회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춘공원묘원은 강원도 춘천시에 소재하고 있다.

구리시-재단법인 경춘공원묘원 업무협약(MOU) 체결
구리시-재단법인 경춘공원묘원 업무협약(MOU) 체결

이날 협약 내용에는 ▲구리시민 전용묘역 지정 및 사용 ▲시설이용료[7,580,000원(정상가) → 4,290,000원(협약금액)] ▲이용대상(구리시 관내 주소를 두고 있는 자 또는 구리시에 본적이 있는 자) ▲협약기간[협약일로부터 2년 (2년 연장 가능)] ▲협약묘역[평장형 봉안묘(기당 최대 6위 안치, 분골매장형)]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구리시민은 시설이용료 협약에 따라 정상가 가격에 약 43% 할인된 금액으로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강원도 춘천시 소재 경충공원묘원 ... 평장묘
강원도 춘천시 소재 경충공원묘원 ... 평장묘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공설묘지 포화상태로 묘지 수급을 원활하게 추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설묘지 사용료 절감으로 구리시민에 편의 제공은 물론 경제적 부담을 해소해 줄 것을 기대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재단법인 경춘공원묘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구리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과 쾌적한 환경의 장묘시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부족한 묘지 수급의 방안 마련과 다양한 장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