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운영보고 및 솔리언 또래상담자의 날’ 온라인 행사 개최
상태바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운영보고 및 솔리언 또래상담자의 날’ 온라인 행사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2.19 23:41
  • 조회수 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구리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세희)는 지난 162022년 운영보고 및 솔리언또래상담자의 날 일상으로 한걸음, 쏠의 손잡고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2022년 운영보고 및 솔리언 또래상담자의 날’ 온라인 행사 개최
‘2022년 운영보고 및 솔리언 또래상담자의 날’ 온라인 행사 개최

유튜브로 생중계 된 이번 행사는 80여 명의 구리시 청소년 및 보호자, 경기도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한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백경현 구리시장과 구리시의회 권봉수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우수 청소년, 실무자, 자원봉사자들의 표창 시상식과 함께 소감 발표와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 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 활동보고, 청소년노동인권 실태조사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 참여한 한 청소년은 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한 연합회 활동에 자긍심을 느끼고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세희 센터장은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4년 개소이래 2022년 현재까지 구리시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기능해 왔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의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구리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솔리언 또래상담자는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 또래친구들이 잘 성장하고 발달할 수 있도록 생활제반영역에서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조기개입을 위한 교내, 지역사회 캠페인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