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열어
상태바
구리시,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열어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2.15 23:36
  • 조회수 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역사와 숲을 품은 스마트행복도시 구리' 미래상 제시
- 시민참여형 공원에 대한 의견 제시
- 공원녹지는 도시의 가치를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

 

[구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4일 시청 대강당에서 ‘2035년 구리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관련 전문가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녹지기본계획() 설명, 전문가 토론, 시민 의견 청취 순서로 진행됐다.

 

구리시,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열어
구리시,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열어

 

2035 기본계획은 구리시의 여러 특성 및 현실적 수준을 고려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도시 역사와 숨결이 살아 숨쉬는 역사·문화도시 도시생태계 건강성 증진의 스마트 친환경도시 등의 추진전략으로, “역사와 숲을 품은 스마트행복도시 구리라는 공원녹지 미래상을 제시했다.

 

이날 전문가 토론회에는 한경대학교 염성진 교수, 경기연구원 이양우 선임연구원, 건림원 최인애 실장 등 3명이 참석해 계획안에 대한 토론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한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계획 마련과 공원녹지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보행가로공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참여형 공원에 대한 의견 등이 제시됐으며, 시는 토론내용과 시민 의견을 종합 검토해 계획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백경현 시장은 “ 공원녹지는 도시의 가치를 측정하는 굉장히 중요한 지표이다. 구리시만의 특성을 잘 살려서 역사와 숲을 품은 스마트행복도시 구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16일까지 2035 구리시 공원녹지기본계획에 대한 추가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며, 시민들은 구리시청 홈페이지 공고에 있는 의견제출서식을 작성해 구리시청 공원녹지과(031-550-2908)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수렴 이후에는 관련 부서 협의, 시의회 의견 청취 등을 거쳐 20234월 경기도에 공원녹지기본계획()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