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한파 속 수도 계량기 보온 상태 점검 당부
상태바
남양주시, 한파 속 수도 계량기 보온 상태 점검 당부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2.07 22:02
  • 조회수 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 계량기 동파 예방 홍보물 및 현수막을 배부하며 한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상수도 관리 주민 행동 요령을 홍보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시민들이 겨울철 수도 사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동절기 한파 대비 수도 시설 동파 방지 종합 대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동절기 수도 한파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남양주시, 한파 속 수도 계량기 보온 상태 점검 당부
남양주시, 한파 속 수도 계량기 보온 상태 점검 당부

 

시는 시청 홈페이지에 동절기 상수도 관리에 대한 안내문을 게시하고, ··동에 수도 계량기 동파 예방 홍보물 및 현수막을 배부하며 한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상수도 관리 주민 행동 요령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한파 시 상수도관 누수로 인한 도로 결빙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상수도 시설 등을 사전에 조사해 보수하는 등 동파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상하수도관리센터 관계자는 한파 특보 시에는 수도 계량기 보온 상태를 다시 한번 점검해 수도 계량기 보호통 내부를 헌 옷, 인조 솜 등 습기가 없는 보온재로 채우고, 야간 또는 외출 시 수도꼭지를 조금씩 틀어 놓는 등 수도 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한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며 계량기 동파 시에는 신속히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지역별 동파 취약 수용 가구를 사전에 조사해 노후된 계량기 보호통 덮개와 보온재를 교체하고, 수도관 및 수도 계량기 동파 시 신속한 교체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역을 5권역으로 구분해 24시간 생활 민원 업체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