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 LH 서울지역본부’, 전국 최초 치매파트너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구리시 + LH 서울지역본부’, 전국 최초 치매파트너 업무 협약 체결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2.06 22:37
  • 조회수 3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先) 정책, 후(後) 행정 보건·복지 업무 협약 체결
- 치매 인식개선과 사회 안전망 구축 치매안심마을 조성 가속화

[구리=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구리시(백경현 시장)6일 시청 상황실에서 전국 최초로 LH 서울지역본부와 치매인식 개선은 물론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선() 정책, ()행정 치매 친화환경조성 관련 치매파트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백경현 구리시장, 조인수 LH 본부장과 관련 기관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고령인구 증가로 질병 예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치매 친화 환경조성 사업이 업무 협력을 통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

 

구리시 + LH서울지역본부’, 전국 최초 치매파트너 업무 협약 체결
구리시 + LH서울지역본부’, 전국 최초 치매파트너 업무 협약 체결

 

업무 협약의 주 내용은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은 물론 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마을 조성 치매극복 행사와 캠페인 동참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치매 파트너 양성 치매안심센터 사업 홍보 협력 지역자원 발굴과 정보 공유이며, LH 서울지역본부와 협업을 통해 치매관리사업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조인수 본부장은 고령층과 취약계층이 주 거주하는 임대아파트 조성 시 구리시와 선제적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통해 초고령 치매 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구리시와 함께 치매사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치매안심마을 조성이 신속하게 추진되어 치매 인식개선과 사회 안전망 구축, 더 나아가 치매 환자와 가족의 돌봄 부담이 경감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협약에 적극 협력한 LH 서울지역본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시민들에게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치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화답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운영팀(031-550-8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