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경진대회’ … 장려상 수상
상태바
구리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경진대회’ … 장려상 수상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2.05 12:26
  • 조회수 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청사 쓰레기 종량제 봉투 부서 실명제’관심 끌어 … 사업비 5천만원 받아

[구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2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군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포상금으로 사업비 5천만원을 받게 됐다.

 

깨끗한 경기 만들기는 폐기물 발생량 감축 재활용률 제고 단속과 홍보 강화 인프라 처리체계 구축 주민참여 감시체계 마련 정화 활동 확대를 목표로 하며, 정량평가와 시·군별 특수시책과 우수사례를 평가하는 경진대회로 우수 시·군을 선정하고 있다.

 

구리시청 전경
구리시청 전경 ⓒ구리남양주시민의소리DB 

 

이번 평가에서 구리시는 폐기물 처분부담금 부과 금액 감소율 수도권매립지 직매립 생활폐기물 감량 실적 불법행위 예방 감시 인프라 구축 신속한 폐기물 처리 체계 마련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구리시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발표한 특수시책인 구리시 공공청사 쓰레기 종량제 봉투 부서 실명제를 통해 2025년 수도권매립지 사용종료가 예정돼 생활폐기물 감량이 필요한 시점에서 분리배출 문화를 확산하는 공공분야 역할의 중요성을 부각해 평가단의 관심을 끌어냈고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장려상은 경기도가 깨끗한 경기 만들기 3개년 평균 대비 실적향상이 가장 우수한 시·군을 선정하는 만큼 그 의미는 남다르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묵묵히 노력한 직원들과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2023년에도 쓰레기 감량과 관련된 시책들이 시민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