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회계 예산 자율성 높이고 현장 지원 강화한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회계 예산 자율성 높이고 현장 지원 강화한다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1.30 12:40
  • 조회수 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교육지원청 학교 회계 예산업무 담당자 연수 개최

◦ 25개 교육지원청 학교회계 예산업무 담당자 연수 29일 실시
◦ 학교 회계 재정 운용 자율성 제고와 학교 현장 지원 강화에 노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교회계 자율성 제고와 학교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5개 교육지원청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방향과 경기 미래교육을 위한 효율적 예산편성·집행 방안을 안내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단위 학교 재정 운용 기본방향 ▲학교 기본운영비 증액 지원 ▲교원연구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집행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개정사항 등으로 구성했다.

이어 교육지원청 예산업무 추진에 따른 유의사항과 회계 지침 관련 주요 사례를 질의·응답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25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들은 2023 학교회계 예산편성에 따른 지침을 숙지하고 예산 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교에는 해결 방향을 제시하는 등 현장 지원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자율·균형·미래의 새로운 경기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단위 학교 예산편성의 자율성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로서 지역 내 학교의 예산편성과 집행에 따른 어려움을 이해하고 적극 지원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학년도 학교 기본운영비는 교육과정 다양화 지원, 개선된 단가 적용 등으로 전년 대비 표준교육비를 16% 인상하여 2023년 본예산 편성(안)에 1,196억 원 증액한 1조 2,575억 원으로 편성하였으며, 교당 평균 7천 6백만 원 가량을 증액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