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道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 건축행정건실화 ‘장려상’ 겹경사
상태바
구리시, 道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 건축행정건실화 ‘장려상’ 겹경사
  • 김상철
  • 승인 2022.11.24 14:40
  • 조회수 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우수 4억원 인센티브 상사업비로 사용예정
- 건축 행정 건실화 장려상 24년 만에 쾌거

[구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경기도 2022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해 오는 12월 기관 표창과 함께 4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 평가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핵심 과제와 도의 주요 시책추진 성과를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비교하는 종합평가이다. 24일 발표했다.

 

 

구리시, 道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 건축행정건실화 ‘장려상’ 겹경사
구리시, 道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 건축행정건실화 ‘장려상’ 겹경사

 

11개 시군이 포함된 3그룹에 속한 구리시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도정 주요시책 등 6개 주요 정책 분야 89개 세부지표에서 96.71점을 받았다. (아래 표참조)

 

시 관계자는 연초부터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했으며, 매월 실적보고회 개최를 통한 추진상황 점검하고, 지표 담당자별 1:1 교육으로 맞춤형 컨설팅과 부서 간 소통을 통한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등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전 공직자가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시정에 반영해 성과를 이룬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구분

최우수

우수

장려

1

2

3

4

5

1그룹(10)

성남시

고양시

수원시

화성시

용인시

2그룹(10)

시흥시

파주시

김포시

하남시

양주시

3그룹(11)

구리시

의왕시

양평군

여주시

동두천시

인센티브

4억원

2억원

1억원

▲ 2022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결과(표)

 

또한, 구리시는 지난 21일 경기도 주관 건축행정건실화평가에서 24년 만에 장려상에 올랐다.

 

이 평가는 1999년 제정했고 매년 도내 각 시군을 대상으로 3개 분야 38개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구리시는 수준 있는 건축 간담회와 체계적인 건축물 안전진단과 점검 등을 잘 추진해 장려상의 성과를 이루었다.

 

백경현 시장은최우수와 장려상을 동시에 받으니 겹경사이다. 여러 사회적 위기상황에서도 구리시 전 공직자들이 시민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펴고, 공직자들이 묵묵히 최선을 다해준 결과로 본다. 구리시의 적극 행정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된 뜻깊은 성과라고 할 수 있다.” 라고 자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