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범하지만 위대한 생활 속 장인(匠人)을 휴먼북으로 모십니다.”
상태바
남양주시 “평범하지만 위대한 생활 속 장인(匠人)을 휴먼북으로 모십니다.”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1.14 22:08
  • 조회수 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험과 지혜를 나눌 생활 속 장인이나 성공 및 실패 극복 경험담을 통해 노하우를 공유할 휴먼북을 모집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휴먼북 라이브러리에서 경험과 지혜를 나눌 생활 속 장인이나 성공 및 실패 극복 경험담을 통해 노하우를 공유할 휴먼북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남양주시 “평범하지만 위대한 생활 속 장인(匠人)을 휴먼북으로 모십니다
남양주시 “평범하지만 위대한 생활 속 장인(匠人)을 휴먼북으로 모십니다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휴먼북(멘토)과 경험과 지식이 필요한 지역의 아동·청소년·시민(멘티)을 연계하는 소통과 공감의 평생학습 네트워크이다.

 

자개·매듭 공예, 궁중 요리나 캘리그라피 장인 등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생활의 소소한 분야에서부터 퇴계원 산대놀이 무형 문화재 전수자 등 특별한 분야까지 주제의 제한 없이 누구나 휴먼북이 될 수 있다.

 

또한, 인생의 성공 경험 또는 실패를 통해 배운 노하우 등 책에서는 배우기 힘든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직접 들려주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민 누구나 휴먼북으로 활동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전문 직업인뿐만 아니라 생활 속 소소한 분야에서 스스로 장인이라고 생각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휴먼북에 가입해 활동할 수 있다.”라며 평범하지만 위대한 생활 속 장인인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휴먼북 등록은 남양주시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https://dasanedu.nyj.go.kr)에서 상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기획팀(031-590-85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