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착한 창업 꿈꾸는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남양주시, 착한 창업 꿈꾸는 입주기업 모집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1.14 21:52
  • 조회수 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입주기업을 모집하는 공간은 총 7개소이며, 각각 별내동, 다산동, 진접읍, 금곡동에 총 288㎡ 규모로 위치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123일부터 122일까지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공간에 입주할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남양주시, 착한 창업 꿈꾸는 입주기업 모집(남양주시청사)
남양주시, 착한 창업 꿈꾸는 입주기업 모집(남양주시 청사)

 

이번에 입주기업을 모집하는 공간은 총 7개소이며, 각각 별내동, 다산동, 진접읍, 금곡동에 총 288규모로 위치하고 있다.

 

사회문제 해결에 열정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지고 착한 창업을 꿈꾸는 법인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남양주시 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 서식을 작성해 전자우편(zooke1@korea.kr)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신청기업에 대해 서류평가, 면접 및 발표 평가를 진행한 뒤 올해 12월 중 최종 입주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입주 기업에는 기업 성장에 필요한 사무공간을 최대 5년까지 무상으로 제공하며 이외에도 멘토링 및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 선배 사회적기업과의 네트워킹 홍보 판매를 위한 행사 연계 등 입주기업을 위한 다채로운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등 착한 창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의 창업과정에서 가장 큰 부담이 되는 것이 바로 임대료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 창업 문턱을 낮추고 좋은 뜻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임대료 걱정 없이 창업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와의 연계를 통해 공공주택 내 사회적기업 창업공간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2022년 현재 입주기업 14개소 중 9개소(인증 2개소, 예비 7개소)(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