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道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해 달라 ... 도의원 초청 사업설명회 가져
상태바
구리시, 道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해 달라 ... 도의원 초청 사업설명회 가져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10.05 12:24
  • 조회수 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현종, 이은주 도의원에 현안사업 설명 ... 적극적 의정활동으로 예산 확보 기대

[구리=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930일 제2차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경기도의회 구리지역 백현종, 이은주 도의원을 시에 초청해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지방자치단체의 당면 현안사업이나 재난 등 예기치 못한 재정수요를 고려해 경기도가 배분하는 예산으로 지역 현안, 재난 안전 분야 등의 재원으로 활용하게 된다.

 

구리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한 도의원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구리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한 도의원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이날 각 사업부서장은 도의원들에게 ▲공원 지하 활용 공영주차장 건립공사 ▲검배근린공원 공영주차장 건립공사 ▲어린이공원 전면개편 사업 ▲농수산물 도매시장 진입도로 정비사업 ▲원수택로 인도 설치 ▲어르신 전용 체육 공간 조성 ▲토평교 하부조명 갤러리 조성사업 자전거도로 정비와 자전거 쉼터 조성 자전거도로 개설 사업 방범용(다목적) CCTV 설치 등 10개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총사업비 195억 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97억원 확보를 위한 사업설명을 하고 도예산 확보에 힘을 실어 달라고 요청하였다.

해당 사업들은 지역의 심각한 주차문제 개선 및 시민의 건강과 안전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다.

백경현 시장은 앞으로도 중앙정부 및 경기도와 긴밀히 협조하여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 더 행복한 구리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특히 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도의원들과 이런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여 구리시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가 지난 9월 제1차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한 예산은 ▲갈매 공공체육시설 건립(10억원) ▲청소년문화의집 건립공사(57) ▲검배 문화체육센터 건립(5억원) 3개 사업 207천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