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토평도서관, 책 여행길 이벤트로 시민 독서 장려
상태바
구리시 토평도서관, 책 여행길 이벤트로 시민 독서 장려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09.30 22:32
  • 조회수 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탬프 찍는 재미에 어느새 천 권이나 읽어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 토평도서관은 시민 삶의 반려자로서 책 읽기를 장려하기 위해 책 여행길을 연중 지속 운영하고 있다.

구리시 토평도서관, 책 여행길 이벤트로 시민 독서 장려
구리시 토평도서관, 책 여행길 이벤트로 시민 독서 장려

 

책 여행길은 토평도서관 자료실에서 참여 신청을 하고 스탬프북을 받은 후, 토평도서관의 책을 읽고 반납할 때마다 그 권 수만큼 스탬프북에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시민이 일상 생활에서 독서를 꾸준히 실천하여 책 읽는 습관이 몸에 배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으로, 단계별 중간 목표 달성도에 따라 대출 가능 권수 증가, 연체 무효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아와 초등학생은 1,000, 청소년과 성인은 500권 독서가 최종 목표로, 목표 달성을 향해가는 활동이 자연스러운 독서 습관 형성을 유도하고 차곡차곡 스탬프를 모아가는 즐거움 덕분에 특히 어린이 이용자들의 큰 관심과 높은 참여율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도전하는 가족 단위의 참여자가 많아져 모든 시민이 더불어 책 읽는 가정, 책 읽는 구리시를 만들어 나가는 긍정적 효과를 주고 있다.

 

2022년에도 어린이 이용자 20명이 1,000권의 최종 목표를 완주하였고, 300명의 시민이 동참하여 책을 읽는 여행길에 함께 나서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책 읽기 좋은 계절에 토평도서관 책 여행 길에 참여하여 가을 여행을 떠나보기를 권해본다. 인생의 반려 활동으로책 여행 길에 참여하여 독서로 즐거운 변화를 체험하고 독서로 치유되어 더 행복한 구리시민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