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주곡초등학교 소식
상태바
[학교소식] 주곡초등학교 소식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2.09.24 10:22
  • 조회수 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주곡초, 2학기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
집중적인 학생·학부모 상담을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 지원

  ◦ 9월 19일(월) ∼ 9월 23일(금), 5일간 운영
  ◦ 학생의 학습적·생활적 측면에 대한 집중 상담 시행
  ◦ 학교 부적응 및 가정 내 위기 요인 점검·지원

남양주 주곡초, 2학기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 집중적인 학생·학부모 상담을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 지원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 주곡초, 2학기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 집중적인 학생·학부모 상담을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 지원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곡초등학교(교장 정명희)는 9월 19일부터 9월 23일까지 5일간 학부모 대상 ‘2022학년도 2학기 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녀의 학습적인 측면 및 생활적 측면에 대한 상담으로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1학년 90명(78.3%), 2학년 88명(68.2%), 3학년 70명(56%), 4학년 88명(55%), 5학년 49명(31.4%), 6학년 69명(45.7%), 총 454명(55.7%)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학부모 상담은 전화 또는 화상으로 진행되며 아이의 학습상황, 교우관계, 성향과 특성에 따른 장단점 파악 등 교사와 학부모의 소통 강화 및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자 함이 목적이다.

한편, 학교 내 심리상담교실 위(Wee)클래스에서는 학교폭력 및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에 대한 상담 활동을 시행하고 필요시 전문기관에 연계하여 적절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학부모와의 상담을 강화하고 있다. 

운영 안내는 하이클래스(https://www.hiclass.net) 가정통신문으로 게시되며 편리성 증대를 위해 온라인으로 학부모가 원하는 상담 시간을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다.

주곡초등학교 정명희 교장은 “학부모 상담주간은 교사와 학부모가 아이를 깊이 이해해 갈 수 있는 공감과 소통의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학교는 학생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인성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것이며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자기 삶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