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경기 우수청년공간 선정
상태바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경기 우수청년공간 선정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09.15 22:45
  • 조회수 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비 3천만원 확보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 청년창업지원센터가 14일 청년창업지원센터 4층에서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 주관 ‘2022년 경기도 우수청년공간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는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경기 우수청년공간 선정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경기 우수청년공간 선정

이날 현판 수여식에는 청년 정책에 관심이 많은 구리시의회 김성태, 정은철, 김한슬 의원이 참석하여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의 우수청년공간선정을 축하하고, 청년 센터로서의 주요 기능과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경기도 우수청년공간은 도내 청년 공간 21개소를 대상으로 공간 활성화 및 이용 편의성 등 4개 항목을 평가하여 현장 평가와 우수사례 발표,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반영하여 선정된다.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이번 우수청년공간 선정으로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비 3천만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백경현 시장은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지원 가능한 구리시 청년 범위를 확대하고, 진로 탐색이나 취업 교육컨설팅 등 폭넓은 지원을 통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2019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올해 8월부터 센터 3층 공간을 새롭게 확장하여 3층 입주기업 사무실, 시제품제작실(메이커 스페이스), 교육실 등(신규 설치) 4층 코워킹 스페이스(네트워킹 및 학습공간), 영상 스튜디오(신규 설치), 교육실(회의실) 5층 입주사무실, 회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4층 공간은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이외에도 구리시 청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구리시는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청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 위해 홍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청년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중점 추진 중이다.

각 층 회의실 대관 및 시설, 장비사용 예약은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guristartup.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