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민시장시대를 위한 ‘1일 명예시장’ 운영
상태바
남양주시, 시민시장시대를 위한 ‘1일 명예시장’ 운영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09.15 22:28
  • 조회수 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하루 동안 명예시장을 체험하는 시민 참여형 제도로, 남양주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행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9월부터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심소통과 행정혁신을 위한 ‘1일 명예시장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남양주시청 전경
남양주시청 전경

‘1일 명예시장은 지금까지 행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기 어려웠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하루 동안 명예시장을 체험하는 시민 참여형 제도로, 남양주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행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남양주시청 전경
남양주시청 전경

시는 오는 15일부터 관내 105(초등학교 69개교, 중학교 36개교) 학교로부터 추천서를 받아 지역 및 대상의 편중 없이 고르게 순서를 정해 110명을 시작으로 매월 10명의 ‘1일 명예시장을 위촉할 계획이다.

 

‘1일 명예시장은 민원 업무 등 시정 주요 업무를 체험하면서 일반 시민으로서 방문이 어려웠던 시 주요 시설을 방문하게 되며, 시는 명예시장 체험을 통해 느낀 점과 시에 바라는 점 등을 적은 수기를 받아 ‘1일 명예시장의 피드백을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시민시장시대를 맞아 진심소통과 행정혁신을 위해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미래의 주인공인 남양주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1일 명예시장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이와 같은 제도를 더욱 확대해 시민 참여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며 시민들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