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모하메드 카타르 부총리 겸 외교장관 접견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 모하메드 카타르 부총리 겸 외교장관 접견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08.18 18:19
  • 조회수 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대통렬실]
사진 제공=대통렬실]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전 방한 중인 「모하메드 빈 압둘라흐만 빈 자심 알 싸니(H.E. Sheikh Mohammed bin Abdulrahman bin Jassim Al Thani)」 카타르 부총리 겸 외교장관을 접견하였다.

윤 대통령은 카타르가 수교 이래 에너지와 건설 분야를 중심으로 상호 호혜적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온 중동 지역 내 우리의 핵심 협력국 중 하나라고 하고, 에너지와 건설 분야에서 쌓은 협력 기반을 바탕으로 식량안보, 기후변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로 양국 간 협력을 확대해 나가자고 하였다. 

모하메드 부총리는 그간 한국 기업들이 인프라 건설 등을 통해 카타르의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도 양국 간 협력을 더욱 심화시켜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한편, 윤 대통령과 모하메드 부총리는 8.17일 한-카타르 사증면제협정 체결을 계기로 관광, 사업, 의료와 같은 다양한 목적의 상호 방문이 활성화되고 양국 간 인적교류가 증가하기를 바란다는 데 의견을 함께하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한 우리의 2030 부산 박람회 유치 노력을 소개하고 박람회가 더 많은 카타르 국민들이 한국을 방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사진제공=대통령실
사진제공=대통령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카타르 월드컵의 성공을 기원하고 우리도 월드컵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으며, 모하메드 부총리는 이에 사의를 표하고 윤 대통령의 카타르 월드컵 참석과 카타르 방문을 초청하는 타밈 국왕의 친서를 전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