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민선 8기 공약 사업 「휴먼북-인생책방」 추진
상태바
남양주시, 민선 8기 공약 사업 「휴먼북-인생책방」 추진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2.08.03 21:26
  • 조회수 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에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휴먼북(멘토)과 경험과 지식이 필요한 지역의 아동·청소년·시민(멘티)을 연계하는 소통과 공감의 평생학습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민선 8기 공약 사업 중 하나인 휴먼북-인생책방이 첫발을 내디뎠다고 3일 밝혔다.

남양주시, 민선 8기 공약 사업 「휴먼북-인생책방」 추진
남양주시, 민선 8기 공약 사업 「휴먼북-인생책방」 추진

주광덕 남양주시장의 소확행 1호 공약에 해당하는 휴먼북-인생책방은 다양한 분야에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휴먼북(멘토)과 경험과 지식이 필요한 지역의 아동·청소년·시민(멘티)을 연계하는 소통과 공감의 평생학습 거버넌스이다.

 

휴먼북-인생책방은 시민 누구나 멘토와 멘티가 돼 경험과 지식이 넘치는 도시를 만드는 것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며, 남양주시가 추구하는 평생학습 도시로의 재도약을 위한 첫걸음이 될 전망이다.

 

특히,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돼 생생한 경험과 지식을 전달하며 스마트폰 활용법과 같이 실생활과 관련된 소소한 주제부터 악기 연주, 축구, 미술 등 예체능 분야까지 다양하고 전문적인 주제로 멘토링이 가능해 미래의 진로와 직업 선택으로 고민 중인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8월 휴먼북(멘토) 모집을 시작으로 휴먼북 등록과 이용이 편리하도록 남양주시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내 별도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며, 본격적인 이용은 오는 20231월부터 가능하다.

 

한편, 휴먼북-인생책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기획팀(031-590-85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